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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마케팅 노하우/광고 운영 노하우

[페이스북 광고] 초보자를 위한 페이스북 광고 세팅, 집행 가이드

닥치고마케팅 2021. 4. 11. 23:06

 

 

안녕하세요? 
닥치고마케팅입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언택트'가 트렌드로 자리했고, 소비의 대부분은 온라인에서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 영향으로 스마트스토어나 카페24, 메이크샵, 마이소호, 샵바이 등으로 온라인쇼핑몰을 창업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졌는데요.

요즘에는 사입하지 않고도 위탁판매를 통해 재고부담 없이 온라인 쇼핑몰 사업을 쉽게 시작할 수 있다 보니 진입 장벽은 더 낮아졌고, 시장 경쟁은 더 가열됐습니다.

이런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 남기 위해 온라인쇼핑몰 사업을 하시는 분들께 디지털 마케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습니다.

SEO? 키워드 광고? 유튜브 광고? 페이스북 광고? 등... 매출 상승에 도움만 된다면 무조건 해야 된다는 거죠.

하지만, 이것 마저도 사업을 막 시작하신 분들께는 어렵기만 합니다. 사업 초기에는 돈이 없기 때문이죠.

온라인 광고를 공격적으로 집행할 수 없고, 한다고 해도 방법을 잘 모르기 때문에 아무런 성과 없이 돈 낭비하기 쉽습니다.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광고 대행사에 도움을 받아보려 했지만 소액으로 광고를 대행해줄 곳은 거의 없고, 해준다고 해도 내 일처럼 꼼꼼하게 챙겨 봐주는 곳도 없을 겁니다.

저는 7년차 현직 퍼포먼스 마케터이고 이런 상황들이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그래서, 저의 노하우로 여러분의 온라인쇼핑몰 사업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드리고다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페이스북 광고 세팅 및 운영 노하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제 노하우는 이런 분들께서 읽어주세요.

○ 카페24, 메이크샵 등으로 온라인쇼핑몰 사업을 하고 계신분
○ 페이스북 광고를 이제 막 시작하셨거나,
○ 이전에 해봤지만 성과가 낮아서 운영을 중단하셨던 분들,
○ 지금 운영하고 있지만 성과가 낮아서 고민하고 계신 분들...

여러분의 광고비는 10원까지도 소중합니다.
부디 낭비하는 일 없이, 온라인쇼핑몰 매출 성장을 위해 쓰시길 바랍니다.


Q. 페이스북 광고를 해야 하는 이유는 뭘까요?

Facebook, Instagram은 사용자가 많다는 것 말고도 네이버의 검색 기능을 대체할 만큼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겁니다.

요즘은 맛집뿐만 아니라 여행지를 가기 전에도 #해시태그를 먼저 검색해보고 가는데요.

블로그도 찾아보긴 합니다만 워낙 광고로 도배되어있고, 긴 글을 읽기에는 피곤하기 때문에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Instagram #해시태그 검색을 사용합니다.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 외에도 컨텐츠 신뢰도도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죠.


Q. 닥치고마케팅의 노하우는 믿을만할까요?

저는 7년 차 현직 퍼포먼스 마케터이고, 수많은 온라인쇼핑몰 광고주들의 캠페인을 담당했습니다.

아래를 보면 아시겠지만, 광고비 대비 높은 수익률을 달성한 경험도 풍부합니다.

부디 제 노하우가 여러분께 잘 전달되어 비지니스 성장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Q. 페이스북 비지니스 계정은 만드셨나요?

Facebook 광고를 해보셨다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대부분 비지니스 계정이 아닌 Facebook 페이지 [게시물 홍보하기], Instagram [홍보]로 광고를 진행하셨었습니다.

아마도 성과가 좋지 않았던 이유는 여기에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Facebook 비지니스 계정을 만들고 활용해야 하는 이유는 뭘까요?


Q. 페이스북 픽셀은 잘 활용하고 계신가요?

Facebook 픽셀은 html 태그로 광고 성과가 좋은지, 나쁜지 분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이를 우리 온라인쇼핑몰에 설치하면 몇 명이 방문했고, 구매는 몇 명이 했는지 등의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더 매력적인 것은 우리 온라인쇼핑몰에 방문한 유저들의 행동 데이터를 타게팅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건데요.

즉, 30일 전에 방문한 유저들을 타게팅하여 리마케팅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굉장히 많습니다.

 

 


Q. 페이스북 광고 구조는 잘 알고 계신가요?

Facebook 광고 구조만 잘 이해 하하 더라도 높은 광고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은 광고 최적화와 관련성이 높기 때문에 아무렇게나 세팅해서는 안됩니다.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에 맞게 세팅을 해야 합니다. 만약 목표가 판매량 증대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전환(구매)' 목표의 캠페인을 세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목표한 '전환'을 최대한 많이 획득하기 위해 머신러닝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 여러분들께 도움될만한 노하우를 전부 담아서 클래스101을 통해 페이스북 광고 PDF 전자책을 출간했습니다.

요즘엔 정보가 많아서 제가 앞서 간략히 소개해드린 페이스북 광고 세팅하는 방법 정도는 조금만 검색해보면 다 찾을 수 있는데요.

하지만, 과장되었거나, 잘못된 정보도 굉장히 많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페이스북 광고를 제대로 시작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 지금 온라인쇼핑몰 사업을 하고 있으신 분!
- 페이스북 광고를 제대로 배워보고 싶으신 분!
- 페이스북 광고 온라인 강의를 듣자니 시간도 부족하고, 금액이 부담되는 분!

<바로 써먹는 Facebook 광고 실전 가이드북>을 추천드립니다. 오픈 기념 할인가로 판매 중이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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