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치고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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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 2월 13일] 오늘의 마케팅 뉴스

닥치고마케팅 2020. 2. 13. 08:00

안녕하세요!
닥치고 마케팅입니다.

이번 주 눈여겨본 마케팅 뉴스 기사들을 공유할게요!

오늘의 기사 한 줄 평

1) 네이버, 동영상에 AI 목소리 입히는 ‘클로바더빙’ 출시
: 프리미어 같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못 다루는 내게는 희소식.
: 영상 컨텐츠에 갈증을 느끼고 있는 모든 마케터들에게 쉐이커 만큼 유용하게 쓰일 듯. 

2) 유튜버도 껴안는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개시
: 활성화만 되면 '파워링크' 혹은 '파워컨텐츠' 노출영역의 변화가 생기지 않을까.
: 근데 잘 모르겠다... 인플루언서의 유튜브 컨텐츠를 네이버에서 검색 할까...?

3) 카카오커머스, '구찌, 프라다' 등 명품도 판다  
: 무섭다. 이러다 세탁기/냉장고/TV 등 고가의 가전도 팔 기세다.

: 솔직히 카카오의 플랫폼 파워라면 가능할 듯.
: '직구'나 '역 직구' 서비스도 제공하면 어떨까...?
: 생각해보라 카카오페이로 직구를 한다면... 얼마나 편하겠는가
: 심지어 통관 수수료도 절감 해준다면 와... 최고다.

4) 카카오, ‘신의 한 수’ 톡비즈보드로 실적 ‘쑥쑥’ 
: '네이버 타임보드'의 독점 시대는 끝났다.


5) 전 세계 스크린에 뜬 '짜파구리'… 농심 "고마워 기생충"
: 아직 기생충을 못 본 문찐이지만 정말 충격 받았다.
: 영화 속에 '짜파구리'가 등장하는 것 같은데... PPL 협찬이 아니라고?
: 광고비 하나 안쓰고 한 분기 매출 20억이상 증가했다니... 최고다.
: 최고의 광고, 최고의 홍보, 최고의 마케팅은 본질. 즉, '컨텐츠'다.

6) '너를 만났다' 비드라마 화제성 2위 올라…제작 비하인드 3월 방송 
: 방송이 끝나고 나서야 눈물이 멈추더라.
: VR은 차가웠지만, 컨텐츠는 따듯했다.
: 천만을 울린 착한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네이버, 동영상에 AI 목소리 입히는 ‘클로바더빙’ 출시
출처 : ZD Net Korea, 자세히보기▼
(전략) 클로바더빙은 텍스트 입력을 통해 합성음을 생성하고 동영상에 더빙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람이 직접 목소리를 녹음하고 후속 작업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누구나 쉽게 더빙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후략)

 

유튜버도 껴안는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개시
출처 : 아이뉴스24, 자세히보기▼
네이버가 인플루언서 검색을 정식으로 개시한다. 인플루언서(Influencer)는 유튜버, 인스타그래머 등 소셜미디어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 이들이다. 네이버로선 인플루언서 시대에 발맞춰 검색 서비스에도 변화를 주는 셈이다. 11일 네이버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검색을 12일부터 정식으로 시작한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3일부터 리빙, 푸드, 여행, 뷰티, 게임, 반려 동물 등 분야에서 인플루언서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후략)

 

카카오커머스, '구찌, 프라다' 등 명품도 판다
출처 : 뉴데일리 경제, 자세히보기▼
카카오의 자회사이자 커머스 사업을 담당하는 카카오커머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홈에 '명품 선물' 테마를 신설, 프리미엄 제품군을 확대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8월 명품 화장품 테마를 신설한데 이어 지갑, 핸드백, 주얼리 영역을 추가해 상품군을 확대한 것이다. 현재 구찌, 프라다, 몽블랑, 발렌티노, 생로랑, 버버리 등 총 20여개 브랜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입점 브랜드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후략)

 

카카오, ‘신의 한 수’ 톡비즈보드로 실적 ‘쑥쑥’
출처 : 한경 BUSINESS, 자세히보기▼
톡비즈보드는 카카오톡 내 트래픽이 가장 높은 탭이다. 4500만 명에 달하는 카카오톡의 월간 활성 이용자(MAU)를 활용해 본격적으로 플랫폼 수익을 창출했다는 점에서 상당히 긍정적이다. 작년 3분기부터 매출이 본격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했고 2019년 연간 500억원(3분기 이후 실적 반영), 2020년 1493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른 실적 성장이 가파르게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전 세계 스크린에 뜬 '짜파구리'… 농심 "고마워 기생충"
출처 : ChosunBiz, 자세히보기▼
(전략) 농심은 기생충 영화에 간접광고(PPL)를 하지 않았다. 하지만 영화 개봉 후 짜파구리가 주목받으면서 짜파게티와 너구리 판매가 늘고 있다. 기생충의 국내 개봉일은 지난해 5월30일이었다.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2분기 기준 짜파게티 매출액은 451억2800만원으로 라면 매출 3위를, 너구리는 209억2000만원으로 매출 8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지난해 3분기 짜파게티 매출은 477억9800만원, 너구리는 230억2500만원으로 한 분기만에 매출이 각각 20억원 늘었다. (후략)

 

'너를 만났다' 비드라마 화제성 2위 올라…제작 비하인드 3월 방송
출처 : 마이데일리, 자세히보기▼
(전략) '너를 만났다'는 예고 영상이 온라인에서 약 90만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입소문을 탔다. 방송 후에는 VR 기술력과 휴먼 다큐멘터리의 참신한 결합, 감동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끌어내며 MBC 스페셜 자체 최고 화제성을 경신했다. 현재 MBCdomentary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방송 클립들은 총 조회수가 1000만을 넘어섰다. (후략) 

이상으로 오늘의 마케팅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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