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치고 마케팅

[20년 2월 8일] 오늘의 마케팅 뉴스 본문

디지털마케팅 노하우/광고 운영 노하우

[20년 2월 8일] 오늘의 마케팅 뉴스

닥치고마케팅 2020. 2. 8. 22:32

안녕하세요!

닥치고 마케팅입니다.

 

벌써 1월이 지났습니다. 해가 바뀔 수록 시간이 더 빠르게 느껴집니다.. 그쵸?

게다가 올해는 쉬는 날도 별로 없고, 설날도 이미 지나서 우울하네요 ㅜ.ㅜ

그래도 해야될 건 해야겠죠? 

바로 2월의 마케팅 이슈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기사 한줄 평

1) 나만의 홈피 주소 연결한 네이버 블로그, 내년부터 연결 끊긴다 
: 첫 줄, 구글 크롬 정책의 변화로 어쩔 수 없는 선택인 듯? 
: 네이버 블로거들은 화가나겠지만 조금만 기다려보라. 네이버는 여러분들을 버리지 않을 것이다.
: '컨텐츠'가 무엇보다 중요한 요즘 분명 여러분과 Win-Win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것이다.
: 두 줄, 중-대형 블로거들이 이 이슈 때문에 네이버를 등지고 플랫폼을 옮길까?
: 아니라고 본다. 잃는 것이 더 크기 때문에 변화에 맞추지 않을까... 

2) '쇼핑 본색' 드러낸 '공룡' 네이버에 이커머스 '긴장'
: 메이크샵, 카페24, 고도몰 호스팅사 대표 주자들은 더 긴장해야겠다.
: 알겠지만 이미 온라인쇼핑몰 시장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First로 변화하고 있다.
: 이제 서비스, 기능 등의 차별화는 의미 없다. '환골탈태' 해야한다. 아니면 2~3년안에는 누군가는 죽는다.


3) "인스타그램, 유튜브 넘어섰다"…지난해 매출 23조원 기록 
: 정말 의외다. 우리와 가장 맞닿아 있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의 승리다. 


4) [비즈 브리핑]"이야기에 끌린다"…유통업계, '스토리텔링 마케팅' 활발
: 스토리텔링은 지겹도록 들어왔다. 진부하지 않은, 이색적인 스토리를 기대한다.


5) 크롬·유튜브, 8분 이하 영상에선 중간광고 금지 
: 사용자 입장에서 대환영이다. 고맙습니다.

6) "신종코로나 영상 돈 못 번다" 유튜브, 광고 수익 길 막았다 
: 유튜브의 명과 암 중 '암'의 비중이 더 커진 듯. '유튜브=쉽게 돈버는 곳'이라는 단순한 생각때문에 
: 상식을 벗어나 행동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졌다. 어지럽다. 
: 그 몇 푼 벌려고 남은 인생을 포기하지는 말자.

나만의 홈피 주소 연결한 네이버 블로그, 내년부터 연결 끊긴다
출처 : 스포츠서울, 자세히보기▼
(전략) 네이버는 지난 1월 29일 자사 공식 블로그를 통해 ‘블로그 도메인 정책’이 변경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네이버는 블로그 도메인을 기본 주소인 ‘blog.naver.com’과 함께 ‘blog.me’, 그리고 개인 도메인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지만 2021년 1월부터는 네이버 도메인 주소(blog.naver.com)만 사용하도록 정책을 바꿨다. blog.me 또는 기타 고유한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던 네이버 블로그의 연결이 차단되는 것이다. (후략)

 

'쇼핑 본색' 드러낸 '공룡' 네이버에 이커머스 '긴장'
출처 : 이데일리, 자세히보기▼
(전략)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최근 실적 발표를 위한 기업설명회(IR)에서 네이버 쇼핑에 ‘브랜드 스토어’를 만든다고 선언했다. 이를 통해 입점 브랜드에 다양한 전시 공간 제공은 물론, 데이터 가공을 통해 매출 극대화를 돕겠다는 복안이다. 우선 10개 가전 브랜드부터 시작해 연내 200개 이상 브랜드사 입점을 목표로 한다.(후략)

 

"인스타그램, 유튜브 넘어섰다"…지난해 매출 23조원 기록
출처 : IT조선, 자세히보기▼
인스타그램이 2019년 한 해에만 200억달러(23조원) 규모 매출을 기록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는 유튜브의 18조원을 훌쩍 넘어선 수치다. (후략)

 

[비즈 브리핑]"이야기에 끌린다"…유통업계, '스토리텔링 마케팅' 활발
출처 : 스포츠조선, 자세히보기▼
(전략) 유통업계는 요즘 상품에 새로운 이야기를 더하는 스토리텔링 마케팅이 인기다. 드라마 속 서사를 활용하거나 차별화된 의미를 담아 제품명을 짓거나 콘셉트를 만들고, 원산지 스토리 등을 통해 소비자의 공감을 얻는 것.

지난해 12월 우신사에 입점한 향기 브랜드 '수향'은 tvN 토일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속 주인공들의 러브스토리를 향기로 풀어낸 '리리 콜렉션'을 통해 캔들 2종을 선보였다. 드라마 속 남녀북남의 러브스토리를 모티브로 한 콜렉션은 '리리 남한향'과 '리리 북한향' 2가지 향기로 구성됐으며, 최고 시청률 16%를 자랑하는 드라마의 인기 덕에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후략)

 

크롬·유튜브, 8분 이하 영상에선 중간광고 금지
출처 : ZD Net Korea, 자세히보기▼
앞으로 크롬과 유튜브에서 전체 분량 8분 이하 영상에선 중간광고가 금지된다. 또 31초 이상 광고에는 반드시 '건너 뛰기'를 의무적으로 추가해야 한다.

구글이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하는 새로운 동영상 광고 규정을 발표했다고 미국 씨넷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달라진 규정은 오는 8월5일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달라지는 구글의 광고 규정은 크게 세 가지다.

첫째. 전체 분량 8분 이하 영상에선 중간광고 금지.

둘째. 광고 분량이 31초를 넘어갈 경우엔 '5초 내 건너 뛰기' 의무화.

셋째. 영상 영역 중간 3분의 1 이상, 혹은 전체 영역 20% 이상 가리는 광고 금지.(후략)

 

"신종코로나 영상 돈 못 번다" 유튜브, 광고 수익 길 막았다
출처 : 중앙일보, 자세히보기▼
(전략) 유튜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영상을 '민감성' 콘텐츠로 분류하고 지난달 말부터 광고 수익화를 막고 있다. 신종 코로나 관련 유튜브 영상에 광고가 붙어 있어도 해당 영상을 제작한 유튜버가 '수익 창출'은 할 수 없다는 의미다. (후략)

이상으로 오늘의 마케팅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