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치고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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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 1월 27일] 오늘의 마케팅 뉴스

닥치고마케팅 2020. 1. 27. 16:37

안녕하세요!

닥치고 마케팅입니다.

 

이번 컨텐츠는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마케팅 이슈를 모아서 공유드릴 예정인데요~

먼저 1월 마케팅 이슈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의 기사 한줄 평

1) 매년 기업들은 '새해'='십이간지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써내려 감. 다른 크리에이티브는 없을까? 
2) 해외에서 바라본 디지털 마케팅의 미래는 어떤지 궁금. 나도 가서 듣고 싶음!
3) 지코는 훌륭한 뮤지션이자, 최고의 마케터임. 마케팅의 본질은 '고객'임을 재증명. 
4) 기업들의 환경보호 활동은 단순 이미지 제고를 넘어 매출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설계 됨. 착한 마케팅!
5) 재밌음. 누군가는 더 먼저 알고 있었겠지? 익숙한 것을 새롭게! 비틀어 보기를 생활화하자.

2020년 경자년 흰 쥐 마케팅 열풍"패션계도 '쥐'에 빠졌다"…경자년 맞아 '흰 쥐' 마케팅 활발 
출처 : NEWS1, 자세히보기▼
새해 경자년(庚子年)을 맞아 '흰 쥐' 캐릭터가 그려진 패션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흰 쥐가 '풍요와 번영'이라는 의미를 담고있을 뿐 아니라 '쥐띠 해'라는 시기가 맞물리며 관련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25일 업계에 따르면 쥐띠 해를 맞아 토종 브랜드 뿐 아니라 마르니·폴스미스·아르마니 익스체인지 등 해외 인기 패션 브랜드에서도 '흰 쥐'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상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후략)

 

디지털 마케팅의 미래 'DMS2020 컨퍼런스' 3월 4일 개최 
출처 : SBS CNBC, 자세히보기▼
디지털과 마케팅의 미래를 제시해줄 글로벌 마케팅 컨퍼런스 ‘DMS 2020’ 이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혁명이 계속되고 있다. 시장과 고객의 구매 성향과 방식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전통적인 경쟁의 틀도 점점 의미가 퇴색되고 있고,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사고와 학습에 대한 요구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또한 최근 데이터 3법의 국회 본회의 통과와 함께 데이터 마케팅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테크놀로지 기반의 마케팅에 대한 경영자들의 요구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제5회째를 맞은 DMS 2020은 이 거대한 변화 속에서 마케팅의 다음 10년을 생각하면서, 세계적인 브랜드의 마케팅 책임자, 데이터 및 AI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지금까지 보여주었던 그 어느 프로그램보다 높은 수준의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후략)

 

'음원 사재기' 향한 지코의 일침... 이게 진짜 마케팅 
출처 : 오마이뉴스, 자세히보기▼
(전략) 지코는 이미 대표적인 음원 강자 중 한 명이었지만 이번 신곡 '아무 노래'의 뜨거운 반응에는 틱톡을 중심으로 SNS 공간에서 퍼져나간 #아무노래댄스챌린지(anysongchallenge)도 한 몫을 담당한 것으로 보인다. 이효리를 비롯해서 장성규, 지석진, 송민호, 강한나, 박신혜 등 다양한 분야의 연예인들도 지코의 댄스를 커버한 동영상을 게재하며 '아무 노래'의 인기에 제대로 불을 지폈다. (후략)

 

옷에 쓰인 "필요 없으면 사지마"···밀레니얼 노린 거꾸로 마케팅
출처 : 중앙일보, 자세히보기▼
‘굳이 필요하지 않다면 사지 마세요(Don’t buy this jacket unless you need it).’
옷을 구입하려고 했는데 이런 딱지가 붙어있다면 느낌이 어떨까.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는 실제로 이런 광고 카피를 사용해서 화제가 됐다. 재킷 한 벌을 만드는데 물(135L)을 소비해서 목화를 생산하고 탄소(20파운드)가 배출되면서 환경을 파괴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옷이 아니라면 되도록 사지 말라는 뜻이다. 파타고니아는 제품의 70%를 플라스틱병 등 재활용 소재로 제조하고, 매출의 1%를 일명 ‘지구세(稅)’라고 칭하며 자연환경 보존에 사용한다. (후략)

 

‘RtA, IdH’ 가 뭐야?...‘언어유희’ 마케팅 아시나요
출처 : 시사포커스, 자세히보기▼
지난해 등장한 ‘괄도네넴띤’ 열풍을 이번엔 ‘너구리’가 이어간다. 너구리 포장지를 거꾸로 뒤집으면 알파벳 R, t, A와 비슷하다는 사연에서 유래된 ‘앵그리 RtA’가 온라인을 넘어 소비자 식탁에 찾아왔다. (후략)

이상으로 오늘의 마케팅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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